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에 DP008(DVDPRIME이란 사이트에서 제작에 참여해 만들어진 DP콜렉션의 8번째 작품.) 이라는 마크를 달고 나올 블루레이가 <무협>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바로 얼마 전에 홍콩판 블루레이를 리뷰했는데, 바로 한국판 정발 블루레이가 나온다는군요. 홍콩판이 있어도 당연히 질러줘야지요. 한글 자막 문제도 그렇고, DP 시리즈로 처음 무협 영화가 나오는 거라 놓치지 않으려구요. 


 아마 이번에도 기존 DP 시리즈가 그랬던 것처럼 케이스의 디자인에 대해 여러모로 말이 많을 것 같고, 어쩌면 공모전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만 사실, 굉장히 부담되는 일일 겁니다. 홍콩판 블루레이의 디자인이 이미 굉장히 좋거든요. 개인적으로 <무협>의 포스터 가운데 가장 인상 깊었던 포스터를 그대로 블루레이 아웃케이스 디자인으로 사용했습니다. 바로 이 포스터입니다.

 
 예술 아닙니까? 아주 멋지게 붓으로 쓰인 武俠이란 글자 좌우에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 견자단과 카네시로 타카시(금성무). 묵직하면서 영화의 분위기를 아주 예술적으로 표현한 포스터라 할 수 있어요. 홍콩판 블루레이는 아웃케이스 전면에 이 포스터를 배치했습니다. 영어로 적힌 것들만 한자로 대체했을 뿐이죠. 그래서 이미 이 자체로 멋진 디자인이라고 할 수밖에요. 아웃케이스 전면은 포스터를 그대로 활용했고, 아웃케이스 후면에는 배우들의 모습에 빽빽한 텍스트가 들어서 있군요.


 다만, 아웃케이스에서 블루레이 케이스를 꺼내, 슬리브 디자인을 확인해보니 여기에선 개선의 여지가 있어 보입니다. 슬리브 전면에 그림처럼 그려진 견자단, 금성무, 탕웨이의 모습이 녹색과 노란색이 대비된 바탕으로 들어서 있어요. 이 디자인이 나쁘다는 게 아닙니다. 아주 좋은 디자인입니다만, 아웃케이스의 이미지와 왠지 겹친다는 느낌이 강해서요. 여기서 한 번 꺼내보는 게 바로 DP 공지에 올라온 디자인 중 하나입니다.

 

 꼭 이 디자인이 아니더라도 이런 느낌의 디자인이 슬리브 전면을 장식한다면, 정말 짜릿할 것 같거든요. 안 그런가요? 전 정말 멋진 디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판 포스터에서 '무협'이라는 한글을 한자로 바꾼 것만으로도 이렇게 멋져지네요. 물론 저는 한글 제목이 우선시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위 이미지는 시안도 아니고 그냥 올려놓은 이미지라고 하니, 많은 부분에서 개선이 있겠죠. "과거는 칼로 벨 수 없다." 정말 끝내줍니다.

 DP 시리즈로 출시되는 <무협>은 위 이미지 이외에도 다양한 디자인을 고려하고 있다고 합니다. (관련 정보는 여기를 클릭) 뭐,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되어도 저는 구입합니다만, 중요한 것은 사전 신청을 한 사람들 말고도 많은 블루레이 유저가 쇼핑몰을 통해 이 타이틀을 발견하고 구입하게 되는 것 아니겠습니까? 그런 의미에서 정말 멋진 디자인의 슬리브가 만들어졌으면 합니다. 

 이미 최고 수준의 디자인인 홍콩판보다도 더 뛰어난 디자인으로 소장가치만큼은 세계 최고가 되길 바랍니다. 지금 DP 시리즈 사상 최고의 참여율을 보이고 있는 것 아닌가 싶은 타이틀이니까요.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리알 2012.05.11 07:38 신고

    호오, 놀랍군요. DP시리즈라...

    어쨌거나 홍콩판 미리 구입할 필요없이,
    일단 기다리고 있어도 되겠습니다. ^^

  2. BlogIcon 나비오 2012.05.11 09:59 신고

    디자인이 정말 중요하죠
    노란 바탕의 무협 포스터 예술입니다.

    그런데 왼쪽 대문사진도 날씨에 따라 연동하나 봅니다. ㅋㅋ
    시원해요

  3. BlogIcon 양철호 2012.05.11 10:23 신고

    오. 디자인 멋진데요.
    간지... ^^

  4. 로즈힐 2012.05.11 11:15 신고

    포스터가 너무 멋집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디자인이라고 해야할까요? ㅎㅎ
    오늘도 행복한 시간 보내세요!

  5. 캡틴거북 2012.05.11 12:04 신고

    오~ 홍콩판 타이틀이 아주 멋집니다.

  6. BlogIcon chunchu 2012.05.11 15:36 신고

    정말 재미있게 봤었는데 ..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7. smkrainbow 2012.05.11 15:39 신고

    밑에것 진짜 멋지다는것에 동감합니다..
    한마디로 폭풍간지..ㅋㅋㅋㅋㅋㅋㅋ
    개인취향따라 다르지만 이왕이면 밑에걸로...ㅎㅎ

  8. BlogIcon raSpberRy 2012.05.11 17:42 신고

    개인적으론 (소개하신)인터내셔널 버전 포스터가 좋더군요.
    아마 다른 버전엔 칸 영화제 비경쟁 부문 로고(맞나?)도 있었던 걸로 기억하고 있지요

  9. 2012.05.11 20:30

    비밀댓글입니다

  10. BlogIcon 산다는건 2012.05.11 22:53 신고

    일단은 필구!@!!

  11. 손님 2012.05.12 05:16 신고

    닥치고 무조건 구매합니다

    매장에서 구입할 생각인데
    어서 나오길

  12. BlogIcon 미사고 2012.05.12 22:05 신고

    DP 시리즈가 점점 진화하네요. 처음에는 한국 영화만 내는 줄 알았는데 일본 애니메이션도 나오고 무협 영화도 나오는군요. 전 아직 이 영화 보지 않았는데 정발 블루레이까지 나오는 영화라니 관심이 가네요. 국내 블루레이 시장도 조금만 더 확장되면 좋을 것 같아요. 정발이 될지 걱정하지 않고 척척 나오는 시대까지는 바라지 않지만 당연히 안 나오겠지 하는 체념이 먼저 들면 참 그렇죠. 아무튼 반가운 소식이네요. 소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