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다음 뷰에 대한 기대를 끊고 포기하기 직전이다. 에디션이 본격 활성화될 때까지는 기다릴 테지만, 에디션이 활성화되어도 더 볼 가치가 없다 싶을 땐 다음 뷰란 것 자체를 외면하련다. 중요한 건 '에디션'에 포함되는 글들의 수준이 얼마나 높으냐다. '에디션'이란 네임밸류를 위해 다른 것을 모조리 희생한 상황이니만큼 그 가치를 확실하게 해줘야 하는 법. 만약, 에디션의 글이 지금처럼 지지부진하다면, 다음 뷰는 그걸로 끝이다.


2. 어제 글에 적은 것처럼 글쓴이는 정체성에 혼란이 오고 있다. 잡다한 이야기를 다 하고 있지만, 중심은 영화 블루레이 리뷰인데도 다음 뷰는 한 번도 글쓴이를 특정 분야 추천 블로거로 지정한 적이 없다. Who Am I? 24601~!!

3. 홍콩판 <조조: 황제의 반란> 블루레이를 구매한 분들이 있으려나. 구매하고 처음으로 아웃케이스를 벗겼는데 두둥! 슬리브가 없다! 살면서 슬리브 없이 출시한 블루레이는 처음 봤다. (* 슬리브는 케이스 비닐 안에 들어간 포스터 같은 걸 말한다. 책표지 같은 거라고 여기면 된다.) 이것에 관해선 따로 포스팅할 예정.

정시카 민낯?


4. 2013 서울 오토살롱이 개최되었는데, 노출 수위가 아주 훌륭하다! 게다가 소낙스(SONAX)는 2012년과 마찬가지로 세차쇼(!)를 진행하고 있어서 인기 폭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레이싱모델 이다희와 이지민이 참여하고 있어서 기대가 크다. 한 번 가긴 가야 하는데, 레이싱모델 보러 오토살롱에 간다는 게 좀 부담스러워서 참고 있다. 목적이 없지 않은가. 자동차와 사진에 관심이 없는 자신을 탓해본다.

5. 이동국보고 아직도 국내용이라 하는 사람들이 있다. 케이리그 수준이 그렇게 만만해보이나? 얼마 전 이동국이 사각지대에서 넣은 골을 두고 케이리그 수준이 낮아서 그런 거라는 개소릴 지껄인 강신우 해설위원은 이동국이 돌파한 선수가 호주 국가대표 수비수라는 거 아는지 모르겠다. 루크 드베어는 심지어 올림픽 대표팀에 포함되었던 선수로 엘리트 코스를 밟아 온 경우다. 이동국은 루크 드베어를 몸싸움으로 억누르고 스피드로 떨어뜨려놓은 뒤 페인팅으로 따돌린 채 골을 넣었다. 스포츠 플러스에 묻고자 한다. 케이리그에서 누가 뛰고 있고, 케이리그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조차 모르는 사람을 해설하게 하는 거 있긔없긔? 

관련 영상: 이동국의 사각지대 골

6. 중국에서 개봉한지 한참 된 <일대종사>가 8월에 국내 개봉한다. 이 늦은 시기에 대체 무슨 생각인걸까. 아니지. 개봉해주는 수입사의 문제는 아닐 터. 오히려 우리나라 대중의식이 문제 되겠다. 모든 영화를 빨리 개봉할 순 없는 법이니까. 본래 개봉 예정이 없던 영화를 수입했다는데 오히려 고마워해야 마땅하다. 이 역시 정말 슬픈 일이 아닐 수 없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서울 오토살롱 가주세요... 열씸히 찍어주세요...절 위해서라도,,,,,^^;;;;허험,,,

  2. 베리알 2013.07.14 08:18 신고

    오, 오토살롱! 다녀오신 분들의 사진들을 찾아봐야겠습니다. ^^

    헉! 여태까지 DVD랑 블루레이 모아 오면서 슬리브가 없는 녀석은 없었던 것 같은데...
    오류가 아니고 정말 그런 디자인이라면 완전 깨지 말입니다. -.-;;;

  3. ㅇㅇㅇ 2013.07.14 15:55 신고

    이동국은 국내용이 맞죠.

    최강희 사건은 솔직히 경로우대구요

    국내파가 그렇게 잘났으면 실력으로 증명을 해보이라고 하고 싶네요

    수구기득권같이 꼰대부리지 말구요



    • BlogIcon 즈라더 2013.07.14 16:18 신고

      국가대표 30골, 케이리그 득점왕, 어시스트왕, MVP, 아시아 챔피언스리그 득점왕, 아시안컵 득점왕..

      뭘 더 증명해요?

  4. BlogIcon 페니웨이™ 2013.07.14 19:28 신고

    1.즈라더님이 아직 황금펜이 아니셨다는게 의외군요. 뭐 블로거뉴스 시절만큼의 추천파워가 없어져서 이젠 무의미합니다만..
    2.일단 둥지를 다음에 튼 이상, 수익구조나 방문자 유입에 대한 기대치는 버리시는게 낫습니다. 원래 애드뷰 시스템을 내놓으면서 한 얘기가 '블로거들이 글을 쓰는 것만으로도 일정 수익이 보장되는 것'을 지향하려고 했다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수익이라고는 말하기가 민망할 수준이었죠. 그래도 매달 50이시면 정말 많이 받으셨네요 ㄷㄷㄷ...
    3.한국에서 전업블로거란 뭐랄까.. 언제 쓰다가 버려질지 모르는 그런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좀 다른 얘기인데요, 얼마전 모 홍보사에서 모 영화의 배너와 위젯을 달아달라길래 사심없이 달아줬습니다. 근데.. 고맙다는 말은 커녕 그 이후로 뭐 일절 피드백이 없더군요. 좀 괘씸하단 생각이 들어서 댓가를 바라고 그런건 아니지만 시사회 정도는 불러줄 수 있는거 아니냐고 했더니 우리가 진행하는건 일반 시사회이니 블로거들은 표를 줄 수 없다는 취지의 답변을 보내더군요. 뭐 그렇습니다. 블로거가 무료 자원봉사자도 아니고..

    • BlogIcon 즈라더 2013.07.15 02:49 신고

      1. 뭐 어느 쪽으로든 다음의 추천을 받은 적 없는 블로그입니다. -ㅁ-

      2. 애드박스 시절에도 똑같은 소리를 했었군요. -_-;; 꽤 돈을 받은 편이죠. 그런데 이것도 몇 개월 정도. 적은 것처럼 갑자기 베스트가 사라지는 기현상을 겪고 멘붕...

      3. 저도 같은 메일을 받았습니다. 뭔가 이상해서 물어봤죠. 무슨 대가를 받을 수 있느냐. 그랬더니 답장을 보내지 않더군요. 이웃 영화 블로거에게 여쭤봤습니다. 뭘 받기로 하고 했느냐. 시사회 초대해줄 가능성이 있다고만 하더군요. 그런데 결국, 그것도 안 해줬나봐요..;;

  5. BlogIcon 시렌 2013.07.14 21:28 신고

    영화는 관이 많이 걸리지 않아도 좋으니 좀 제때제때 개봉해줬음 좋겠어요. 투자수익 환수가 급한 것도 알지만 IPTV에 올리는 것은 최소 2~3개월 뒤로 미뤘음 좋겠고.

    • BlogIcon 즈라더 2013.07.15 02:53 신고

      뭐.. 일본처럼 거의 항상 늦게 개봉하는 나라도 있으니 딱히 그 수입사의 문제라고 하기에도 모호해요. 쩝..-_-;;

  6. BlogIcon 알숑규 2013.07.14 23:32 신고

    다음 뷰 어찌될런지. 저는 뭐 기껏해야 1년 정도 이용해 왔으니 아쉬움도 덜하지만, 오랜기간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고 다음뷰를 이용해 온 이들에겐 확실히 훨씬 상실감이 클 듯 합니다.

    그나저나 과연 저 사진은 민낯일 것인가.

  7. BlogIcon 잉여토기 2013.07.14 23:53 신고

    다음뷰 개편이 좀 안 좋은 방향으로 개편이 됐나 보군요.
    저는 이 블로그 만들 때부터 죽 다음뷰를 안 해 와서 별 상관이 없지만요.
    다음뷰 달면 순위에 목매달아 다른 일보다 블로그를 최우선으로 두고 살아가게 될까 봐 아예 안 달았거든요.
    매일 순위가 결정되는 손가락 때문에 1일 1포스팅 같은 거 하기는 부담이 너무 되어서요.

  8. BlogIcon 신기한별 2013.07.15 00:23 신고

    서울오토살롱 다녀왔네요.. 주말이라 그런지 헬게이트...

  9. 손님 2013.07.15 03:45 신고

    1, 2 다음 뷰를 떠날 준비를 하시는게 합당한 것 같군요

    3 개인적으로 슬라브가 빠진 DVD를 몇 편 소장하고 있습니다
    물론 그중 일부는 원래는 있어야 하는데 제것만 빠진 불량이지만요 T T

    조조도 구글링하니 슬라브가 있는 것으로 나오는데
    한 번 구입처에 문의를 해보시죠

    아웃케이스는 주인공들이 나열된 모습이고
    슬라브는 주윤발이 홀로 서있는 모습이던데 ....

    4 오토살롱은 가볼려고 했는데 오늘까지 더군요
    너무 늦게 알아서....

    6 개봉해주는 건 좋은데 참 문화상태가 엉망이니
    그저 고맙고 응원하는 것 밖에는 달리 길이 없군요

  10. BlogIcon 나르사스 2013.07.16 11:08 신고

    매달 50이면 진짜 대단하시네요. 황금펜 하나보다 더 부러운게 아닌가 싶어요.

    • BlogIcon 즈라더 2013.07.17 08:01 신고

      황금펜은 일시적인 지급이랄까...
      일종의 추천 블로거와 같은 형식이라
      오히려 더 영향력은 좋아요.

      보시다시피 다음 뷰 수익이 끊기자 모든 게 안드로메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