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페셔널을 주로 다루는 감독에 마이클 만이 이미 있지만, 캐서린 비글로우 감독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녀 역시 완벽주의로 유명하지요. <제로 다크 서티>는 마치 자신의 모습을 마야에 투영한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프로페셔널한 영화인데, 중동에서 활약하는 첩보 요원들의 모습을 생생하게 담았습니다. 이미 <허트 로커>로 다큐멘터리에 가까운 현장감(어쩜 이렇게 마이클 만과 꼭 닮았는지..)을 보여줬던 캐서린이지만, <제로 다크 서티>에서도 영화 기법과 다큐멘터리 기법을 능수능란하게 펼쳐내어 충격적인 현장감을 불어넣었습니다. <제로 다크 서티>를 보고 나서 캐서린 비글로우는 제임스 카메론과 다른 방식으로 신의 자리에 오를 수 있겠구나 싶더군요.


 아직 감상하기 전의 블루레이라 화질에 관해 구체적으로 평하기 어렵지만, 그냥 단순하게 깨끗한 화질이라 평할 수 있습니다. 마이클 만처럼 캐서린 비글로우 역시 거친 질감을 선호하는 줄 알았는데, <제로 다크 서티> 블루레이를 보니 그렇지 않은 모양입니다. 매우 말끔한 디지털 영상 그대로입니다. 필름 그레인을 싫어하는 분들껜 희소식이 되겠죠.

 감상하지도 않은 타이틀의 단평을 왜 올렸냐고 묻는 분이 있을 것 같아서 첨언하자면, <제로 다크 서티> 블루레이를 플레인 아카이브에서 국내 정식 출시한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죠. 아마 북미판 화질과 국내판 화질의 화질이 비슷할 테니 본 포스팅을 보고 많은 분이 구매하셨으면 좋겠네요.

 

더보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리알 2014.01.13 13:39 신고

    마지막 장면의 표정을 보니, 왜인지 스토커가 따오르지 말입니다. ^^

  2. BlogIcon 손비 2014.01.13 17:17 신고

    제로 다크 서티 기억해둬야겠네요~ 잘보고가요

  3. 씨온알도 2014.01.13 18:41 신고

    아마 플레인에서 uek에게 판권을 사서 출시하는걸로 아는데.. 그러면 북미판 판본 베이스로 작업을 해서 출시를
    하는걸까요? 만약 그게 맞다면 북미판과 화질 음질이 동일하다고 봐야겠죠?

  4. 손님 2014.01.13 18:52 신고

    정발 예정되서 너무 좋더군요
    어서 프리오더가 나왔으면 합니다 ^

    출시 회사도 나름 소비자를 위한 제작사로 기억하고 있는데
    정말 하는 일도 사랑스럽다는... ^ ^

    블루레이에 대한 호평도 많아서 기대가 많은데 화질도 깨끗하다니 하 .. 좋네요

    그나저나 티저보고 전 일본 영화 링 을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더군요
    나중에 라도 박스판이 출시되면 좋겠습니다

  5. 톨네코 2014.01.15 20:44 신고

    플레인의 차기작 예고 사진 보자마자 설마...싶었다가 깜짝 놀랐었네요...!_!)b
    그레이에 이어 레슬러에...이번 제로 다크 서티까지...
    정말 최고입니다~ 플레인...^^

  6. BlogIcon 홍준호 2014.01.22 20:34 신고

    아. 이게 플레인 아카이브로 발매되는군요. 왜 저는 이제야 알았을까요..

    <제로 다크 서티>는 <허트 로커>의 장거리 총격전 시퀀스의 허망한 정서를 가지고 2시간 37분동안 끝까지 나가는 작품이란 인상을 받았습니다. 비글로우 감독님 입장에서는 빈 라덴 사망 후 각본이 수정된 것이 있다고 얘길 하셨던 걸로 기억하는데..그 때문인지 참, 그 마지막 결말이 잊혀지지 않더군요. 또 마지막 30분을 제외하면 끊임없이 빈 라덴을 수색하는 이야기인데 그걸로도 지루하지 않게 짧지 않은 시간을 이끌고 간 것이 참 놀랍다는 생각입니다.

    그러고 보면 서플먼트에 음성해설이 없는 것이 참 안타까워요. 제작 다큐 같은 것들을 자체적으로 제작할 여력이 없는 작품일수록 음성해설의 존재가 빛나는건데 말이죠. <허트 로커> 처럼 음성해설 녹음이라도 해주셨으면.. 문득 그런 상상을 해 보게 되네요. 비글로우 감독님이 한국 오셔서 음성해설 녹음 해 주시는.. 예전에 페드로 알모도바르 감독님이 <그녀에게> 음성해설 녹음하신 것처럼. 크하하. 무리일려나요.

    • BlogIcon 즈라더 2014.01.24 09:33 신고

      바렛 스나이핑 장면을 말씀하시는 거죠?
      확실히 그 장면의 긴장감과 황량함이 전체적인 분위기인 것 같아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