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즈키 아이리가 얼마 전 스포츠 경기에서 기미가요를 불렀습니다. 덕분에 한국의 스즈키 아이리팬들 사이에 난리가 났었고, 많은 이가 탈덕을 외쳤죠. 그간 정치적 색채나 사상 같은 걸 드러낸 적이 없는 스즈키 아이리라 팬들의 충격이 더 컸던 모양입니다. 전 기미가요 부르는 것 정도는 상관없다 생각하고 있어서 그러려니 했습니다만, 그렇다고 탈덕한 팬들을 이해 못 하는 것도 아닙니다. 기미가요의 원래 용도(?)를 생각하면 우리나라 사람들로선 불쾌감이 드는 건 당연한 이야기인 것처럼 동시에 일본인인 이상 어떤 식으로든 접하거나 부르게 되는 노래란 것도 사실. 


 저는 기미가요를 불러달라는 요청이 왔을 때 거절했다간 일본 우익뿐 아니라 일반 일본인들에게 밉상으로 찍힐 수 있으니 거부할 방법이 없고, 사실 그런 구체적인 이유를 알고 싶지도 않아서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그저 마츠모토 히토시처럼 자기 사상 맘껏 들이대면서 넷우익만도 못 한 꼴을 보여주지만 않으면 오케이입니다. 기미가요를 부른 것만으로 우익이라 주장하는 건 억지기도 하고요.


 스즈키 아이리의 최근 인스타그램 사진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만 퍼와봤어요.



 사실, 스즈키 아이리의 근황에서 조금 걱정되는 건 기미가요 문제만이 아닙니다. 이른바 말하는 '빙구 웃음' 트레이드 마크가 어색해지고 있다는 거에요. 안 어울린다는 게 아니라 웃음에서 억지가 피어나고 있달까, 웃고 싶지 않은데 웃고 있다는 느낌이 너무 짙게 드러나서 보는 제가 민망해진달까. 대체 무슨 일이 있는 건지, 마치 의무적으로 해야 하는 것마냥 웃는 모습. 과거에도 웃고 싶지 않은데 웃는 상황이 없었을 리 없습니다만, 지금의 스즈키 아이리처럼 어색함이 드러나진 않았어요. 어디 아프기라도 한 건지, 안 좋은 일이 있는 건지 걱정이 안 되면 그게 이상한 일입니다. 


 스타일링에도 불만이 있습니다. 과거엔 아이돌이란 이름 하에 넘어가줬지만, 지금 스즈키 아이리는 솔로 가수로 활동 중이고 패션 모델로 활약하고 있는 인기 연예인이죠. 스즈키 아이리의 얼굴은 위아래로 긴 스타일이 아니라 좌우로 넓은 스타일이라서 펌으로 좌우 머리에 과하게 볼륨감을 주면 너부대대해지는 기현상이 벌어지곤 합니다. 요새 딱 그런 펌 헤어를 자주 하고 있어요. 올린 사진들은 그런 스타일이 아닌, 스즈키 아이리에게 딱 어울리는 스타일의 사진만 가져왔서 그렇지 인스타그램 들어가보면 여러모로... 음..


 걱정이 늘어나면 안 되는 건데... 기미가요를 부른 이후 한국팬의 숫자도 다소 줄었고 활동 정보도 약간 빈약해진 게 사실이라 저도 정보를 접하려면 일본웹에 들어가는 수고를 해야 한단 말이죠. 자주 접할 수 없는 꼴이라 괜한 걱정이 더 늘어나는 것 같기도 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베리알 2018.06.20 01:02 신고

    일본 내에서의 기미가요에 대한 인식도 많이 바뀐지 오래인 걸로 아는데
    옆나라 한국은 계속 옛날 그대로인 모양이군요.
    뭐, 한국인으로서 이해가 안 가는 건 아니지만 말입니다.
    암튼 이런 일이 벌어지는 상황 자체가 안타깝군요.

    아 바로 저런 의상들!
    요즘 저렇게 반팔 느낌이긴한데 소매가 없는건 아닌데 짧고
    대신에 저렇게 폭이 넓어서 보기만 해도 겨드랑이가 시원해 보이고
    또 그만큼 겨드랑이(+다른 부위들까지)가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는
    저기 solitude 가슴에 있는 의상 같은 거, 처자들이 많이들 입고 다니던데...
    길거리에서도 그저 감사할 따름이지만,
    역시나 스즈키 아이리 같은 처자가 저렇게 입어주니 하앍하앍!! + +

    • BlogIcon 즈라더 2018.06.21 18:29 신고

      바뀔래야 바뀔 수가 없는게, 지금 상황에선 우익이니 역사니 정치니 하는 것들과
      아무런 관계가 없는 사안들까지 전부 싫어하게 될 지경인 걸요.
      남북 관계에 관련해서 일본 언론과 정부가 하는 짓 때문에 일본에 대한 이미지가
      끝을 모르고 추락하고 있....

      스즈키 아이리가 그간 평상시 입는 의상을 봐도 은근히 겨드랑이 노출이 많더군요.
      아마 스즈키 아이리의 인스타그램을 보면 굉장히 행복하실듯..^^;

  2. ㅇㅇ 2018.07.01 09:37 신고

    머리 모양은.. 계속 전속모델을 하고있는 잡지 레이가 자연스러운(부시시한) 연출을 좋아하더라구요.. 런웨이에 첫 출장했을 때도 아니나다를까 부시시하게 나와서 매력 반감ㅠㅠ

    • BlogIcon 즈라더 2018.07.01 19:26 신고

      레이에서 하는 거야 패션 때문이라고 하지만..
      시라이시 마이도 좌우로 넓은 스타일의 얼굴인데
      저 스타일을 하거든요.. 레이에선..

      모델이 아니라 다른 일을 할 때가 문제라눙.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