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지마 마코는 일본 활동으로 한국에 팬을 확보해놓은 상태였지만, 지금의 인기는 원래 있던 팬에게서 나오는 게 아니라 유입된 팬들에게서 나오는 거지요. 여기서 프로듀스 시리즈의 위력을 느낍니다. 코지마 마코의 방송 분량이 극단적으로 적었음에도 유입된 팬으로 저 정도의 반응을 얻는다는 것에서. 코지마 마코는 일본인 연습생들 가운데선 손 꼽힐 정도로 댄스 실력이 있는 편이라 무대 쪽에 관심 많은 사람에겐 다가오는 부분이 많긴 했겠습니다마는.


 이날은 코지마 마코가 지난 달 마지막회 참여를 위해 한국에 왔을 때 사진입니다. 공항에서 코지마 마코는 손을 어떻게 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선물을 받았어요. 코지마 마코가 기뻐하는 모습을 마지막으로 한 번만이라도 직접 보고 싶어한 팬들의 성원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인데, <프로듀스48>으로 만들어진 팬은 짧으면 1개월 길어도 6개월 안에 대체로 사라지죠. 코지마 마코는 48그룹의 유력 맴버인 데다가 일본 활동을 이어갈 거라 팬들이 비교적 많이 남긴 하겠습니다만, 지금의 인기를 유지하진 못 할 거에요. 왠지 그 때 코지마 마코가 보일 반응이 괜히 걱정돼서 당분간 코지마 마코의 쇼룸이나 인스타 라이브는 되도록 보지 않는 걸 고려하는 중입니다. 슬프잖아요.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